-
필리핀은 따뜻한 날씨와 매력적인 자연경관 덕분에 여행을 많이 계획하실 겁니다. 하지만 또한 1년 내내 골프를 즐기기도 좋은 나라인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뛰어난 풍경과 함께 골프를 즐길 수 있는 필리핀 골프 여행, 필리핀 골프 관광, 필리핀 날씨, 필리핀 골프장 인기 코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필리핀 날씨
필리핀 골프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동남아인만큼 날씨를 꼼꼼하게 잘 챙기는 건 중요합니다. 필리핀 골프여행은 시기별 잔디 컨디션에 따라 나뉘는데요, 건기와 우기 시즌으로 구분하는데 각각의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건기(12~5월) : 추천! 우기(6~11월)
12월~2월 : 한국의 초여름 날씨
기온이 선선하여 필리핀 골프여행 최적기!
평균 기온 24~30도로 비교적 낮음
비가 오는 경우가 드물고 잔디 컨디션 베스트
3~5월 : 필리핀에서 가장 더운 시기, 비가 오는 일이 드물지만
낮 기온이 높아서 실내 활동 위주로 추천하루 1회 이상 스콜성 소나기 발생
비가 자주 옴
습도가 높음
7~9월 태풍 발생 가능성 높음
평균 기온 25~30도필리핀 기상청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지역별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리핀 인기 코스 추천(필리핀 인기 골프장 추천)
만족스러운 필리핀 골프 여행을 위해 필리핀의 인기 코스를 지역별로 추천드리겠습니다.
(1) 마닐라
1. 오차드 골프 클럽 (The Orchard Golf & Country Club)
- 과거 망고농장이 있던 자리에 세워진 골프장입니다. PGA의 두 거장 아놀드 파마 (Arnold Palmer)와 개리 플레이어 (Gary Player)가 직접 설계한 코스로 유명하며 두 개의 챔피언십 코스를 보유한 골프장입니다.
- 마닐라 시내에서 약 1시간 ~ 1시간 30분 가량이면 도착 가능하여 뛰어난 접근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이동거리가 짧고, 페어웨이와 그린 관리가 잘되어 있습니다.
- 과거 망고농장 자리에 세워진 골프장이기 때문에 망고나무 조경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 티오프 타임 관리가 확실합니다.
2. 더 리베라 골프 클럽 (The Riviera Golf club)
- 페어웨이 주변으로 코코넛 나무와 망고 나무가 어우러져 있으며 아름다운 경치와 야자수가 가득한 코스가 특징입니다.
- 독일 최고의 프로골퍼 버나드 랑어(Bernhard Langer)가 설계한 '랑어 코스'와 미국의 전설의 골퍼 프레드 커플스(Fred Couples)가 설계한 '커플스 코스'를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 전체적으로 무난한 코스이나 그린의 업-다운이 심합니다. 커플스 코스에 비해 랑어 코스는 그린 주위에 많은 샌드벙커나 그린이 서쪽으로 빠르게 흐르는 홀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공략에 어려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 마닐라 출발 시 약 80분정도 소요됩니다.
(2) 세부
1. 세부 컨트리 클럽 (Cebu Country Club)
- 세부 시티 중심부의 도심 속에서 라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세부에서 가장 오래된 골프장으로 1990년대에 개리 플레이어 (Gary Player)에 의해 전체 코스를 더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재설계한 골프장입니다.
- 웅장한 풍경과 구불구불한 페어웨이 덕분에 많은 골퍼들이 흥미를 느끼는 곳입니다.
- 울창한 나무와 잘 관리된 페어웨이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2. 알타 비스타 골프 클럽 (Alta Vista Golf & Country Club)
- 세부 앞바다가 훤히 보이며, 뒤로는 산으로 둘러싸여있는 곳으로 산과 바다를 동시에 바라보며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 세부 시내 언덕에 위치하고 있으며 좁은 페어웨이와 강한 바람, 물 웅덩이 등이 있는 도전적인 코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역시 개리 플레이어 (Gary Player)가 설계하였습니다.
- 다소 짧지만 언덕에 위치 + 산악코스로 이루어져 있어 업다운이 심한 편입니다. 개인 실력에 따라 난이도가 심하게 갈리기도 합니다.
- 세부 시내로부터 약 3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3) 클락
1. 디하이츠 CC (구 Clark Sunvalley CC)
- 상대적으로 한적한 클락에 위치하여 한가롭게 라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 클락 골프장 중 베스트로 꼽히며, 산악지형의 골프코스로 한국의 골프장과 유사한 점이 많아 산악형 골프 코스를 선호하는 골퍼에게 추천하는 코스입니다.
- 고도 370m의 고원지대에 위치하여 쾌적하고 선선한 날씨가 장점입니다.
- 필리핀의 전설을 간직한 피나투보의 정글을 끼고 있는 클락코스 18H은 야자나무와 함께 정글이 함께 어우러져 있어 정글에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 클럽하우스 내 식당을 인근 한인타운 식당 운영자에게 맡기고 있어서 이국적인 분위기 속 한국적인 서비스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 시내와 공항에서 약 20분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있습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장산 단풍 실시간 절정시기 주차 케이블카 총정리! (3) 2024.11.01 기아 타스만 가격 제원 출시일 디자인 총정리 (28) 2024.11.01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갤러리 티켓 KLPGA (0) 2024.08.21 엄마친구아들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2) 2024.08.18 광명동굴 입장료 주차장 서울근교 당일치기 여름데이트코스 추천 (0) 2024.08.14